지중해

안타키아(수리아 안디옥), 베드로의 도시

터키 지중해


터키 지중해


안타키아는 예전 지명인 안디옥(Antioch)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도시는 터키의 최남부 이스켄데런 만(Iskenderun Bay) 근처에 있으며 시리아와의 국경에 근접해 있다. 과거에 이 도시는 로마의 속주였던 시리아의 수도였다. 인구도 많았으며 실크로드에 있어 상업적으로 중요 도시였다. 하지만 현재는 1939년부터 남부 터키의 하타이(Hatay)지방의 중요 도시가 되었다. 근처에 오론테스 강(Orontes River, 터키명: Asi Nehri)가 있다. 이 유서깊은 도시는 기원전 301년에 알렉산더 대왕의 대장 중 한 사람이었던 셀레우쿠스 니카토(Seleucus Nicator)에 의해 세워졌다. 그는 그의 아버지의 이름 안토니쿠스(Antiochus)를 도시 이름으로 했다.

터키 지중해


베드로 동굴교회

이 교회는 실피우스 산(Mt. Silpius) 중턱에 위치해 있다. 베드로가 이 곳에서 선교하였다고하여 '베드로 동굴 교회'라 부른다. 1098년 제 1차 십자군들이 안디옥을 점령한 이후 이곳의 자연 동굴을 이용하여 기념 교회당을 건설하였다. 십자군이 물러간 후 이곳은 폐허가 되었으나 1846년 프란체스코의 카푸친 수도회가 새로운 교회당을 건설하였다. 바닥은 모자이크 십자가형으로 되어 있고, 제단 위의 벽에는 베드로 사도가 천국 열쇠와 두루마리 성경을 들고 있는 모습이 조각되어 있다. 제단에서 왼쪽으로 피신할 수 있는 동굴이 있으며, 제단의 오른편으로 바닥에 고인 작은 수조가 있다. 해마다 6월 29일, 베드로 축일에는 이 곳 베드로 동굴교회에서 기념 미사가 진행된다.

전화번호 : +90 326 214 61 68  |  주소 : Antakya, Kucuk Dalyan Mah., Antakya, 31000 Antakya/Hatay, 터키

터키 지중해


모자이크 박물관(Mosaic Museum)

이 박물관은 작지만 2~3세기의 그리스, 로마시대 모자이크 콜렉션을 많이 소장하고 있다.
바닥에는 로마시대 모자이크가 남아있고, 돌 하나하나에 그리스 신화와 성서의 장면을 정교하게 모자이크로 표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밖으로 나오면 야외 전시장에 모자이크화, 항아리, 각종 석조 문화재들이 진열되어 있다. 석조 문화재는 석관, 석상, 주춧돌, 기둥 등이 보인다. 박물관에는 모자이크 말고 석관도 눈에 띠는데 석관에도 그리스, 로마시대 신화와 성서 장면이 새겨져 있다.

전화번호 : +90 326 214 61 67  |  주소 : 31040 하떠이 안타키아 Antakya, Maşuklu Mahallesi, 터키



Turktour.org 콘텐츠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