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소식

터키 여성 여행객 성범죄 조심하세요 ( 터키 주 총영사관 공지)

터키소식



안녕하세요. 


터키 메르하바투어 입니다. 요즘 민박 사이트가 많아 지면서 또다른 성폭력 사례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여행중 주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성여행객 대상 성범죄에 대한 주의요망


최근 이스탄불, 파묵칼레 등 터키를 홀로 여행하는 우리 여성여행객들이 성폭력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피해유형을 보면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수면중 집주인에게 성추행 피해 △클럽에서 혼자 음주 후 취한 상태에서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집주인에게 성폭행 피해 △터키 남성과 바에서 음주 후 호텔에서 그 남성에게 성폭행 피해 △클럽에서 음주 후 취한 상태에서 호텔에서 면식이 있던 호텔 직원에게 성폭행 피해 등이 있습니다.


<성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1. 친절하게 접근해 오는 낯선 이성의 음주, 식사 제안은 단호히 거절하는 것이 좋으며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집주인과 단둘이 있는 상황은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2. 이스탄불 Taksim(탁심)지역은 번화가(Istiklal ; 이스티클랄)와 많은 클럽으로 여행객이 선호하는 장소이나 여성여행객 성범죄 피해 등 각종 피해 사례가 자주 발생하는 곳이기도 하므로 가급적 2∼3명 이상 단체로 다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3. 이스탄불의 많은 저렴한 숙소들이 Aksaray(악사라이), Kumkapi(쿰카프)에 소재하나 이 지역들은 우범지대이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4. 택시 앞좌석에 앉아서 이동중 택시기사에게 강제 키스를 당하는 사례도 있으므로 반드시 뒷좌석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5. 음주는 자신의 주량에 맞게 하시고, 술이나 음료수에 약물을 몰래 타서 정신을 잃게 만든 후 성폭행을 시도하는 사례도 알려져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탄불을 여행중 성폭행 등 피해를 입은 경우 우리 총영사관 당직전화(+90 534 053 384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터키 여성 여행객 대상 성범죄에 대한 주의요망 ( 터키 주 총영사관 공지) (터키여행 [메르하바투어] -이스탄불시티투어&카파도키아벌룬투어) |작성자 merhabaTou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