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코스

터키 이스탄불 무료 유적지 '베스트 6'

터키여행코스
 


터키 이스탄불엔 입장료도 없지만 이름난 관광지가 많다. 그 중 정말 꼭 가봐야 할 6곳을 소개한다. 

독일 분수 - 히포드롬 - 그랜드 바자르 - 술레이마니예 모스크 - 스파이스 바자르 - 블루 모스크




1. 카이저 빌헬름 분수(독일분수)


터키여행코스 


1898년 독일 황제 카이저 빌헬름이 1차 세계대전 동맹국이였던 터키 이스탄불 방문때 받은 환대의 보답으로 독일에서 만들어서 이스탄불로 가져와 세운 석조 분수대이다. 

술탄 아흐메트 광장(히포드롬 광장 Hippodrome)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8개의 대리석 기둥으로 구성된 8각형의 망루 형태로 아직도 물이 나오고 있다. 




2. 히포드롬(hippodrome)


터키여행코스


비잔틴 제국의 ‘전차 경주 경기장’이었던 곳으로 지금은 이집트 파라오 투트모세 3세가 히타이트 군대 격파를 기념하여 제작한 26미터 높이 오벨리스크가 서 있다. 

비잔틴 황제 데오도시우스가 이집트에서 가져다 놓았다. 경기장은 폭 120m, 길이 400m의 계단식 관람석으로 100,000명의 수용할 수 있었다고 한다. 

오벨리스크 주변에는 머리 부분이 떨어져 나간 청동 기둥이 있는데, 뱀이 서로 몸을 틀고 있는 모습이다. 

이는 기원전 479년 그리스 31개 도시국가 연합하여 페르시아 170만 대군을 무찌른 것을 기념하여 페르시아 병사들의 방패를 녹여서 만들었던 조형물이다. 그리스의 델피에 있는 아폴로 신전에 있던 것을 가져다 놓았다.


주소 : Binbirdirek Mahallesi, Sultan Ahmet Parkı No:2, 34122 Fatih/İstanbul,




3.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


터키여행코스

picture by @nezocanphotography


터키어로 ‘지붕이 덮여있는 시장’이라는 의미를 가진 ‘카파르 차르쉬(Kapar Carsi)’라는 시장이다. 이 시장은 4천개가 넘는 점포에 60개의 통로, 20개의 문을 가지고 있다. 15세기 술탄 ‘메메드 2세’의 명에 의해서 건축되었고, 16세기에는 술탄 ‘술레이만 1세’때 대대적인 확장 공사를 하였다. 이후 여러 번의 증·개축을 통해 대형시장으로 자리잡았다. 오스만 제국시대 동서양 교역의 요충지로 금,은 세공품과 각종 보석류, 카펫, 향신료 등을 볼 수 있고, 다양한 문양과 색상의 도자기와 기념품 등 각종 공예품과 특산품을 판매한다. 하루 30만~4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이스탄불의 대표적 관광지이다.

전화 : +90 212 519 12 48




4. 슐레이마니예 모스크(Süleymaniye Mosque)


터키여행코스

picture by @mcbilal83


6세기 이스탄불에 지은 동로마 최고의 건축물인 아야 소피아를 모델로 한 오스만 제국의 모스크이다. 건축가는 미마르 시난으로 쉴레이만 대제의 명으로 건립했다. 

아야 소피아와 구조와 외형적인 면이 유사하지만 크기는 작다.

이 건축물 이후 시난은 하기아 소피아와 동일한 크기의 돔 직경 셀리미예 모스크를 세운다. 시난은 이 셀리미예를 자신의 걸작으로, 술레이마니예는 자신의 첫 작품이라고 말했다.




5. 스파이스 바자르 (Spice Bazaar)


터키여행코스

picture by @ packagetoursturkey


갈라타 다리 근처와 뉴 모스크 (Yeni Cami) 옆 에미뇌뉴 (Eminönü) 선착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뉴 모스크 (Yeni Cami) 단지의 일부로 1664년에 지어졌으며, 터키어로 므스르 차르슈(Mısır Çarşısı)로 알려져 있다. 

이집트에서 온 물건들을 많이 팔았다고 해서 이집션 바자르(Egyptian Bazaar)  또는 옥수수 마켓(Corn Market)으로도 불린다.

스파이스 바자르는 이스탄불에서 그랜드 바자 (Grand Bazaar) 다음으로 큰 시장이다. 

귀금속, 카펫, 옷 등을 주로 판매하는 그랜드 바자르와 달리 향신료, 견과류, 말린 과일, 터키쉬 딜라이트(lokum), 바클라바부터 건어물, 치즈 등 식료품까지 생필품을 많이 취급한다.

이스탄불 시민들이 즐겨 찾는 시장이다.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6.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Sultan Ahmet Camii, 블루 모스크)


터키여행코스

picture by @mcbilal83


오스만 제국 전성기인 17세기 성 소피아 성당을 본 따 돔 양식으로 지은 모스크이다. 모스크 안 벽면을 푸른 색의 이즈닉 타일로 장식하여 ‘블루 모스크’라고도 불리운다. 

보통 모스크들은 4개의 미나렛(뾰족 탑)을 세울 수 있는데, 블루 모스크는 여섯 개의 미나렛(뾰족 탑)을 갖고 있다. 

오스만 제국의 황제 술탄이 매주 금요일 이곳에서 예배를 보았고, 현재에도 많은 신자들로 북적인다. 

모스크에는 260개의 창문이 있고, 벽에는 코란과 모하메드가 남긴 말들로 장식되어 있다. 입장할 때 민소매와 반바지로 입장을 못해 천으로 가릴 수 있도록 모스크에서 제공한다.

전화 : +90 212 458 44 68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