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이야기

[터키여행] 카파도키아를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하는 이유 5가지

유네스코가 죽기 전에 꼭 봐야할 세계 10대 절경으로 선정한 카파도키아. 

카파도키아는 약 300만 년 전 산의 화산폭발로 용암이 분출, 응회암이 생겼다. 겹겹이 쌓인 용암은 오랜 세월 비바람에 씻기고 닳아서 괴이로운 기암괴석을 빚어놓았다.

터키여행에서 빼놓지 못하는 카파도키아는 꼭 가봐야할 이유가 많지만 그중에 5가지는 절대 빼놓을 수 없다. 


1. 기암괴석의 황홀함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카파도키아 여행의 2대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파사바흐', '괴레메 골짜기'의 기암괴석들. 파사바흐는 ‘요정의 굴뚝’이라 불리는 버섯모양의 바위들 사람의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그랜드캐년의 축소판 괴뢰메 골짜기는 거대한 바위산 성채인 '우치히사르', 그리고 위르굽, 데린쿠유, 이와노스, 카이마클르 등 수만년에 걸쳐 다듬어져온 대자연의 조각품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다. 



2. 지구상 최고의 열기구 투어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동틀녁 1000m상공에서 열기구를 타고 바라보는 '신의 조각'들을 볼 수 있는 카파도키아 여행의 백미이다. 하늘에서 바라보는 기암괴석과 솓아오르는 태양의 장엄함에 이곳이 정말 현실에 존재하는 곳인가 하는 착각에 빠지게 한다. 타임즈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해봐야할 리스트'에 올라와 있다.


3. 이색적 숙박시설 동굴호텔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세계 어느곳에도 없는 카파도키아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호텔이다. 벽면은 동굴 느낌이 묻어나지만 침대와 샤워시설 등은 현대식 호텔 못지않게 쾌적하다. 친절하고 다국어 지원이 가능한 호텔들이 대부분이다. 호텔에서는 아침 뷔페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가 좋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공항 에스코스, 여행지 소개, 열기구 관광 등까지 친절하게 안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4. 입안에 풍미 가득한 터키요리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카파도키아하면 딱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은 항아리케밥이다. 항아리에 소 또는 양고기와 버섯, 감자, 가지, 호박 등 갖은 야채를 넣고 만든다. 이밖에 코프트(Köfte), 피데(Pide), 시시 케밥(Şiş Kebap) 등 여독을 풀어주는 맛있는 터키 음식들도 볼 수 있다. 로쿰(Lokum), 큐네페(Künefe) 등 '터키 딜라이드' 디저트도 빼놓지 말고 먹어봐야할 후식들이다.



5. 아바노스의 도자기 및 도자기 매장

터키 talk!talk!


터키 talk!talk!
 

아바노스는 크즐으르막(Kizilirmak) 강을 끼고 있는 도자기 마을이다. 크즐마크는 붉은색을 뜻하는데 이 강에서 나는 붉은 색의 흙으로 만든 도자기가 유명한 곳이다. 화려한 색상과 이즈닉 무늬, 그리고 독특한 형태의 도자기는 직접 손으로 빚거나 그려서 만드는 이곳의 수공예품들이다. 터키 전역으로 팔려나가 터키를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손꼽힌다.


[all photo copyright : thecappodociahotel]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