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이야기

[터키여행] 투어때 꼭 알고, 해야 할 15가지

터키 talk!talk!
 

터키는 동양과 서양, 이슬람과 기독교 등 다양한 문화와 종교가 있는 '문명의 교차로'이다. 이런 터키를 방문할 때는 '꼭 알아야할 15가지'가 있다. 


1. 적절한 복장을 하라

터키도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모스크 방문 등때 지켜야할 복장규범이 있다. 특히 여성들은 무릎과 어깨를 안보이게 해야 한다. 이슬람 사원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어야 한다.


터키 talk!talk!
(Photo: Memnativ, Flickr)


2. 라마단에 조심하라

일반적으로 6월초부터 7월초 까지 라마단 기간에는 독실한 이슬람교도들은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먹고 마시지 않는 금식을 한다. 존중의 신호로 낮에는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안 먹는 것이 좋다.



3. 터키 단어 몇가지를 배워라

tesekkur ederim (감사합니다), evet (예), hayir (아니오), merhaba (안녕하세요) 등 간단한 터키어를 배우면 여행기간 중 친절한 대접을 받게 된다.


터키 talk!talk!
 


4. 아타튀르크에 대해 조심스런 행동을 취하라

터키 국민들에게 아타튀르크 (Atatürk)라는 공화국 건국의 아버지로 깊은 존중심의 대상이다.그를 비웃거나 농담하지 마라. 정부, 터키 깃발, 군대에 대해서도 마찬로 그런 행동은 불법에 해당한다. 


5. 축구에 대해 논쟁 벌이지마라

터키 사람들은 스포츠에 열정적이다. 특히 축구에 대해서는 광적이다. 축구와 함께 정치, 종교에 관해 논쟁을 벌이지 마라.



터키 talk!talk!
 

6. 물건값 흥정하라

상점에서 가격을 흥정하는 것은 공손한 제스처 및 대화 형식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흥정하면서 한 말에 대해 조심해라. 혹시라도 다음에 상점에서 주인에게 어제 한말과 다른 엉뚱한 말을 한다면, 경멸의 대상이 된다.


7. 돌이나 돌 가공품을 사지 마라

터키에서는 돌이나 돌 가공품의 반품이 금지된 것들이 많다. 생각없이 구매했다가 공항에서 가지고 나가지 못할 수도 있다.


8. 허락없이 촬영하지 마라

터키 노인들은 카메라를 두려워하고 그것을 '악마의 눈'이라고 생각한다. 찍을 때는 꼭 허락을 받아야 한다. 베일을 썼거나 군복을 착용 한 여성은 절대 찍어서는 안 된다.



터키 talk!talk!
 

9. 터키 차와 커피를 마셔라

터키에서는 차와 커피가 흔하게 제공된다. 맛 있으니 꼭 마셔봐라.


10. 로컬 음식을 먹어봐라

음식이 나오면 접시에 있는 모든 것을 먹으려고 해봐라. 터키 음식은 맛 있기로 유명하고, 터키인들은 손님접대를 좋아한다.



터키 talk!talk!
 

11.공공장소에서 애정행위 마라

터키는 이슬람 국가이고 보수적인 색채도 많아 공공장소에서 애정 행위가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12. 터키식 목욕을 해봐라

터키 목욕탕은 일본에서 온천욕처럼 하나의 문화로 간주된다. 이스탄불과 앙카라에는 여행중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터키의 전통적인 목욕탕(Hamam)이 많이 있다.


13. 지역이나 역사가치가 있는 바자(시장)을 들러봐라

지역마다 작은 시장이 있는데 그곳에 갖가지 향신료들이 코 끝을 유혹한다. 시장의 상인들은 많은 제품들을 시식할 수 있도록 친절을 베푼다.



터키 talk!talk!
 

14. 버스시스템을 이용하라

터키에서 버스는 아주 좋은 이동수단이다. 편안하게 이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물티슈부터 먹을거리 등을  주는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터키 talk!talk!
 

15. 카파도키아을 방문하라

동굴 집에 머물러라. 터키 카파도키아(Cappadocia)지역에서 새벽 공기를 가르며 타는 열기구는 '살아서 꼭 해봐야 하는 여행' 중 하나이다.




0 Comments